오오티비 '전과자' 이창섭, 경희대 연영과 방문 "가고 싶은데 못 간 학교"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6 10:52:59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평균 397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MZ세대들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오오티비의 대표 예능 ‘전과자 : 매일 전과하는 남자(이하 전과자)’가 26일(오늘) 2024년 2학기 시즌 5를 전격 개강한다. 

 

▲오오티비 '전과자'이 시즌5로 론칭을 맞아 이창섭이 경희대를 방문했다. [사진=오오티비]

 

멀티플랫폼 제작사 오오티비의 프랜차이즈 예능 ‘전과자’는 높은 인기에 힘입어 시즌5로 돌아오며, 오오티비의 최장수 예능으로 ‘믿고 보는 오오티비표 예능’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다지게 됐다. ‘전과자’는 비투비 이창섭이 국내외 곳곳의 대학교들을 종횡무진 누비며 다양한 학과를 리뷰하는 콘텐츠로, 오오티비의 ‘~하는 자’ 세계관의 포문을 연 첫 번째 시리즈다. 다양한 학과를 찾아가는 ‘전과자’ 특유의 포맷을 기반으로 매회 새로운 재미와 볼거리를 전하는 것은 물론, 유익한 학과 정보까지 제공하며 MZ세대의 사랑을 받고 있다. 더욱이 이창섭이 유튜브 채널 구독 공약을 내걸고 이를 유쾌하게 이행하는가 하면, ‘전과자’ 세계관을 담은 팝업스토어도 여는 등 콘텐츠 이상의 다채로운 즐길 거리로 구독자들과 활발하게 소통하며 인기를 더하고 있다. 지난 방학 시즌에는 그간 ‘전과자’에 출연해 웃음을 선사한 ‘레전드 학생’들과 ‘제 1회 연합 MT’를 추진할 정도로 ‘찐친 케미’를 발산했던 만큼, 새롭게 시작하는 시즌5에서는 이창섭이 어떤 학교, 학과를 찾아 어떤 동기들을 만나게 될지 관심이 모이고 있다. 

 

26일(오늘) 공개되는 ‘전과자’ 시즌5의 첫 회에서는 과거 이창섭이 정말 진학하고 싶었다는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를 찾아간다. 실제 이창섭은 학교 정문에 들어서자마자 기둥을 끌어안고 “가고 싶은데 못 간 대학교”라며 미련을 뚝뚝 흘렸다고. 이창섭은 과거 이 학교에 꼭 다니고 싶었다며 예상치 못했던 이유를 밝혀, 과연 어떤 이유였을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이날 이창섭이 경험하는 학과는 구독자 ‘스낵이’들이 시즌1부터 ‘전과’를 추천했던 ‘연극영화학과’. 연극영화학과에 입성한 이창섭은 학생들과 함께 ‘화술’과 ‘뮤지컬 연기 수업’에 참여한다. 이창섭은 화술 수업에서 “자신이 가장 잘 알고 있는 대사를 독백으로 표현해 보라”는 주문에 “금이빨이 몇 개냐, 나 전당포 한다. 이거 방탄 유리야, 쏴 봐~”라며 영화 ‘아저씨’의 명대사를 8차원으로 소화해 학우들의 ‘웃참 챌린지’를 유발한다. 반면 ‘뮤지컬 수업’에서는 현역 뮤지컬 배우답게 여유로운 ‘브로드웨이 바이브’를 선보여 교수님의 ‘엄지 척’을 받는다고. 또 얼마전 성대에 물혹이 생겨 목 상태 회복에 집중한 바 있던 이창섭은, 최신 기기로 성대의 ‘공명’과 음역대를 측정해보고는 “병원에 가서나 할 수 있는 건데…”라며 강의에 대해 ‘만족도 최상’ 후기를 남겼다는 후문. 

 

‘전과자’를 통해 다양한 국내외 학교와 학과를 탐방해온 이창섭도 감탄을 마지않은 이날의 학과 리뷰는 26일(오늘) 오후 6시 유튜브 채널 오오티비 스튜디오(ootb STUDI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