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필립모리스, 영남 산불 피해 복구에 2억여 원 성금 기부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5-30 08:10:41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윤희경)는 영남지역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2억여 원의 성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지난 29일 오전 서울 중구에 위치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본사에서 열린 전달식에서 한국필립모리스는 총 2억 169만 원의 성금을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사랑의 열매)에 기탁했다. 회사 측은 이번 기부가 산불 피해 지역의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복구 지원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한국필립모리스, 영남 산불 피해 복구에 2억여 원 성금 기부

기탁된 성금은 최근 심각한 산불 피해를 입은 경북, 경남, 울산 지역 이재민들을 위한 생계비 지원, 구호물품 제공, 임시 주거 환경 개선, 심리 상담 등 회복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한국필립모리스의 생산공장이 피해 지역인 경상남도 양산에 위치해 있어, 이번 기부는 기업 시민으로서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실천하는 의미 있는 행보로 평가된다.

이번 기부는 임직원들의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지난 한 달간 임직원들이 모금한 성금에 회사가 기부금을 더하는 방식으로 진행된 것이다.

전달식에 참석한 김주한 한국필립모리스 대외정책부문 전무는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분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하며, 하루빨리 피해 복구가 이루어지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현안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위기 상황에서 함께하며 기업 시민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브레인 아카데미' 전현무·하석진·이상엽·윤소희·황제성·궤도, 유종의 미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브레인 아카데미’의 ‘브레인즈’가 ‘도시 분야’ 지식 메달을 획득하며 마지막 회에서 유종의 미를 거뒀다. 11일(목) 방송한 채널A 지식 충전 퀴즈쇼 ‘브레인 아카데미’ 마지막 회에서는 ‘브레인즈’ 전현무-하석진-이상엽-윤소희-황제성-궤도가 ‘도시 마스터’ 김경민 교수가 낸 퀴즈를 모두 맞히며 10번째 지식 메달을 획득하는 훈

2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 케이블TV 30주년 기념 공로상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은 조항목 대표이사가 ‘케이블TV 30주년 기념식’에서 공로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11일 서울 강남구 과학기술컨벤션센터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케이블TV 개국 30주년을 맞아 산업 발전에 기여한 인물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정부 유공자 표창과 공로상 시상 등 특별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조 대표이

3

오뚜기, '2025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3년 연속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여성 고용 확대와 포용적 복지 실현의 성과를 인정받아 ‘2025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3년 연속(2023~2025)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고용노동부가 일자리 창출과 고용환경 개선 성과가 우수한 기업 100곳을 매년 선정해 포상하는 제도다. 올해 시상식은 지난 11일 서울 여의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