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무스, ‘살아있는 우리들의 영웅’ 주제로 제15회 정기연주회 개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1 08:12:35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예술인 단체 예무스(YEMUS)가 오는 11월 15일(토) 오후 5시, 서울아트센터 도암홀에서 ‘제15회 정기연주회’와 ‘제2회 가족공감합창단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의 주제는 ‘살아있는 우리들의 영웅’으로, 세상을 구하는 거대한 영웅이 아닌 일상의 자리에서 가족과 공동체를 위해 헌신하는 사람들을 조명한다. 

 

▲ 예무스, ‘살아있는 우리들의 영웅’ 주제로 제15회 정기연주회 개최


예무스 단장 김재은은 “진정한 영웅은 멀리 있는 특별한 존재가 아니라, 오늘을 묵묵히 살아내는 우리 자신이라는 사실을 음악을 통해 전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무대에는 실제 ‘우리 곁의 영웅’들이 함께한다. 올해 초 산불 진화 작업 중 순직한 박현우 헬기기장의 부인 장광자 여사, 그리고 장애를 가진 아들을 정성으로 키우며 지역사회 재능기부를 이어온 클라리네티스트 허진선 씨가 특별 출연해 관객들에게 진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공연은 단장 김재은을 비롯해 음악감독 정순도, 연출 정자영이 함께하며, 사회는 피아니스트 김용진과 테너 위정민(세종대 교수)이 맡는다.


또한 소프라노 박하나(부산대 교수), 바이올리니스트 김혜정의 비발디 ‘사계-겨울’ 솔로 연주, 바리톤 김태일, 베이스 김현호 등 국내 정상급 연주자들이 무대에 오른다. 약 100여 명 규모의 가족공감합창단이 함께해 세대를 아우르는 웅장한 하모니를 선보일 예정이다.

2011년 창단된 예무스는 ‘예술인들의 무리’라는 뜻을 지닌 예술 단체로,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들이 모여 사회에 빛과 희망을 전하는 공연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가족공감합창단은 전문 음악인과 일반 음악애호가가 함께 노래하며 공감과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합창 공동체다.

이번 공연은 1부 ‘가을’, 2부 ‘겨울’로 구성돼 계절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음악회이자, 우리 곁의 영웅들에게 바치는 헌정 무대로 꾸며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글로벌 리테일 기업으로서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전날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 내 보틀벙커 비스트로에서 ‘2026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하고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파트너스 데이’는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2

나인하이어, HR 커뮤니티 '기고만장' 강연
[메가경제=정호 기자] 잡코리아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지난 5일 서울 상상플래닛에서 열린 '기고만장 원더랜드'에서 인사·HR 담당자 대상 채용 효율화 전략 강연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기고만장 원더랜드는 총 70여개 강연 세션을 비롯해 다양한 HR·인사·조직문화 인사이트를 교류하는 국내 최대 HR 커뮤니티 행사다. 나인하이어는

3

컬리,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 월 거래액 20억원 돌파
[메가경제=정호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가 론칭 11개월 만에 월 거래액 20억 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컬리 큐레이터는 고객들이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채널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큐레이터는 컬리에서 판매 중인 상품의 제휴 링크를 자신의 SNS에 공유하고, 해당 링크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