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 안세영·2위 신유빈·3위 김우진'...'K-브랜드지수' 올림픽스타 부문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3 08:57:26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올림픽스타 부문 1위에 안세영이 선정됐다고 13일 발표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특히, K-브랜드지수는 지난달 한국갤럽이 발표한 대중문화 6개 부문의 설문 조사 결과에 대한 빅데이터 비교 순위를 제시해 높은 신뢰도를 검증받았다.

이번 K-브랜드지수 올림픽스타 부문은 2024 파리 올림픽 종목별 대한민국 메달리스트를 대상으로, 2024년 7월 26일부터 8월 1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2억 399만 2518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올림픽스타 부문은 안세영이 1위에 등극한 가운데 신유빈(2위), 김우진(3위), 오상욱(4위), 임시현(5위), 김예지(6위), 김제덕(7위), 반효진(8위), 이우석(9위), 박태준(10위). 허미미(11위), 남수현(12위), 임종훈(13위), 전훈영(14위), 김유진(15위) 등이 영예를 안았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류원선 리서치센터장은 “대한민국 선수단이 2024 파리 올림픽에서 기적을 연출했다. 이번 올림픽은 21개 종목 선수 144명으로 이뤄진 ‘소수 정예’ 참가에도 불구하고 2008 베이징 올림픽 이래 최대 성과(금메달 13개, 은메달 9개, 동메달 10개)를 거두며 무더위에 지친 국민들에게 시원한 즐거움을 선사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파리 올림픽에 출전한 대한민국 선수들은 뛰어난 실력과 매력적인 개성, 겸손한 매너로 전 세계 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글로벌 아이콘으로 급부상 중이다. ‘셔틀콕 여제’ 안세영부터 ‘먹방 요정’ 신유빈, '꽃미남 펜서' 오상욱, ‘시크한 킬러’ 김예지까지 다양한 종목에서 큰 인기를 누리며 ‘K-스포츠’의 존재감을 입증했다”라고 밝혔다.

한편, K-브랜드지수 올림픽스타 부문은 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됐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