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사는 건물주다" 노마드마운틴 김경문 대표, 1인 AI 마케팅 대행사 창업 강의 진행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5 09:16:41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경제 불황으로 다양한 부업이 주목을 받는 가운데, 자영업 교육 플랫폼 ‘장사는 건물주다’가 마케팅 기업 ‘노마드마운틴’의 김경문 대표와 함께 '1인 AI 마케팅 대행사 창업 노하우' 무료 강의를 유튜브 비공개 라이브로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본 강의에서는 부업에 관심이 많은 직장인, 대학생, 주부, 은퇴 준비자뿐만 아니라 자영업자에게 ‘하루 1시간, 노트북 한 대로 시작 가능한 AI 마케팅 대행 부업’을 소개했다.

 


‘문스터치’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경문 대표는 지난 10년간 1000개 이상의 매장과 100개 이상의 브랜드를 컨설팅하며 마케팅 분야에서 경험을 쌓았다. 또한 아이보스, 공유FC 등 다양한 커뮤니티에서 칼럼니스트로 활동했으며, 소상공인진흥공단과 서울관광재단 등 각종 기관에서 강의를 이어왔다.

이번 강의는 총 5개의 세션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AI와 GPT를 활용해 0원으로 시작할 수 있는 1인 마케팅 대행사의 구조를 다뤘다. 김 대표는 “단순한 광고 대행이 아니라, 고객의 성과와 소통을 만들어내는 구조가 필요하다”며 시장 변화 속 1인 대행사의 본질을 설명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1000개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얻은 지속 가능한 1인 마케팅 대행사 창업 전략이 소개됐다. 김 대표는 자영업 마케팅 시장의 규모와 확장성을 강조하며, “시장을 제대로 선택하는 것이 곧 평생 직업을 만드는 길”이라고 전했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김 대표가 직접 제작한 21가지 AI 자동화 툴 실습과 비대면 영업 전략을 다뤘다. 챗GPT 기반의 자동화 봇을 활용한 네이버 플레이스 세팅 방법, 제안서·성과 보고서 작성법, 온라인 기반 영업 노하우가 공개되며, 내향적인 성향을 가진 사람도 충분히 성공할 수 있다는 점이 강조됐다.

네 번째 세션은 ‘특별 인터뷰 초대석’이 진행되었다. 1인 마케팅 기업 ‘굿잇마케팅’ 정혜인 대표가 인터뷰에 출연하여 자리를 빛냈다. 정 대표는 인터뷰를 통해 ‘1인 마케팅 대행사는 평생 직장이 없는 시대에서 무한한 발전 가능성과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생하게 전했다.

마지막 세션은 강의에 참석한 수강생들과의 실시간 Q&A가 이루어졌다. 1인 마케팅 대행사에 관심을 가진 수강생들의 질문이 쏟아졌다. 강의는 종료 예정 시각을 훨씬 넘긴 자정 12시에 종료되었다.

장사는 건물주다 이창헌 대표는 “이번 강의는 불황 속에서도 자영업자와 예비 창업자분들이 AI를 활용해 새로운 부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장사는 건물주다는 앞으로도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교육을 꾸준히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OIL, AI 영상으로 '생태 보전 ESG 메시지' 전한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생성형 AI(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생태 보전의 의미를 담은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공식 유튜브 채널로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기존에 사진 중심으로 남기던 사회공헌 활동 현장 기록을 영상으로 재구성해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가치를 보다 생생하게 전하기 위한 방식을 활용하고 있는 것이다. 이번

2

"OLED 한계 깼다" LG디스플레이, 720Hz·5K2K 세계 최초 공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LG디스플레이가 세계 최고·최초 기록을 앞세운 모니터용 OLED 패널을 대거 공개하며 글로벌 게이밍 디스플레이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LG디스플레이는 내달 6일(현지시간)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6’에서 현존 OLED 패널 가운데 세계 최고 주사율 720Hz 세계 최초 39인치

3

“사후 감사는 끝” 강원랜드, 생성형 AI 기반 스마트 감사시스템 도입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스마트 감사체계를 도입하며 감사 업무 전반의 혁신에 나섰다.강원랜드 감사위원회(상임감사위원 안광복)는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감사시스템’을 본격 가동한다고 28일 밝혔다. 감사위원회는 오는 29일 안광복 상임감사위원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스템 오픈식을 열고, 인공지능 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