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필립모리스, ‘쓰담서울 시즌5 – 해피쓰담데이’ 성료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4 11:11:25
  • -
  • +
  • 인쇄
‘쓰레기 없는 할로윈’ 주제로 2일간 시민 및 임직원 참여형 도심 환경 캠페인 진행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필립모리스가 시민 크루와 함께 도심 속 쓰레기를 수거하는 ‘쓰담서울 시즌5’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윤희경)는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이틀간 환경재단과 함께 서울 연남동 일대에서 도심 환경 캠페인 ‘쓰담서울 시즌5 – 해피쓰담데이(이하 쓰담서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 한국필립모리스, ‘쓰담서울 시즌5 – 해피쓰담데이’ 성료

‘쓰레기 없는 할로윈’을 주제로 한 이번 활동은 시민과 한국필립모리스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플로깅 활동에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결합, 보다 친근하고 즐겁게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축제형 캠페인으로 진행됐다. 이틀간 약 542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연남동 일대 쓰레기를 수거하며 환경보호의 의미를 되새겼다. 가족 단위 참가자부터 젊은 세대까지 다양한 시민들이 함께하며 현장에 활기를 더했다. 이번 활동을 통해 담배꽁초를 포함해 총 159.51kg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도시 환경 개선에 실질적인 기여를 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국내 대표 일러스트 작가 ‘키크니’와의 협업을 통해 시각적 완성도를 한층 끌어올렸다. 키크니 특유의 감성과 위트를 담은 캐릭터와 포스터, 부스 디자인은 현장 분위기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으며, 참가자들은 키크니 스티커로 ‘쓰담 다이어리’를 꾸미는 체험을 통해 환경 메시지를 보다 친근하게 접할 수 있었다. 또한, 팝업 부스 전 구간을 체험한 참가자에게는 ‘해피쓰담데이 X 키크니’ 한정 굿즈가 제공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외에도 ‘기후 위기 타로’, ‘친환경 페이스 페인팅’, ‘사용한 아이코스 기기 및 전용 타바코 스틱을 수거하는 모두모아 부스’ 등 다채로운 활동이 운영됐다.

한국필립모리스 관계자는 “올해로 5년째를 맞은 ‘쓰담서울’은 문화적 코드와 접목해 환경보호를 어렵거나 부담스러운 과제가 아닌, 모두가 즐겁게 실천할 수 있는 일상 속 문화로 확산시키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기업과 시민이 함께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쓰담서울’은 2021년부터 한국필립모리스와 환경재단이 공동으로 추진해온 도심 정화 캠페인으로, 매년 서울 곳곳에서 시민과 임직원이 함께 플로깅 활동을 진행하며 담배꽁초 무단투기 방지 및 환경보호 인식 개선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웰푸드, 인천시 어린이 구강 건강 돕는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웰푸드가 인천광역시교육청, 충치예방연구회와 ‘자일리톨 스마트해빗(SMART HABIT)’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롯데웰푸드는 지난 3일 인천광역시교육청에서 ‘어린이 구강건강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대원 롯데웰푸드 건과마케팅부문장,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이병진 충치예방연구회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2

단풍철 산행, ‘하산길’이 더 위험... 체중 분산·보폭 조절이 부상 예방 핵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가을 단풍철을 맞아 산을 찾는 등산객이 늘면서 실족·조난 등 안전사고와 함께 산행 후 허리나 무릎 통증을 호소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내리막길에서의 부상 위험이 오르막보다 훨씬 높다”며 주의를 당부하고 있다.내리막길 보행 시 무릎 관절에는 평지의 약 3~4배에 달하는 하중이 실린다. 이때 연골 표면에 압력이 집중되고

3

애경산업, 3분기 영업익 73억...전년 대비 23.6% 감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애경산업은 올해 3분기 연결 기준으로 매출 1천693억원과 영업이익 73억원을 거뒀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동기 대비 매출은 2.4%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23.6% 감소했다. 화장품 사업의 3분기 매출은 515억원, 영업이익은 21억원으로 각각 9.7%, 45.8% 줄었다. 애경산업은 신제품 출시와 틱톡 채널 중심의 판매 및 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