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스팟, ‘디에이치 아너힐즈’에 팝업 오픈

이준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9 12:49:27
  • -
  • +
  • 인쇄

[메가경제=이준 기자] 마포구 중심 육아 스타트업 아워스팟이 ‘디에이치 아너힐즈’ 팝업으로 영역을 넓힌다.

 

아워스팟은 서울 강남구 소재 ‘디에이치 아너힐즈’ 아파트 커뮤니티 센터에서 팝업 라운지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팝업 행사는 ‘2025 현대건설 x 서울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Seoul Startup Open Innovation)’ 선정의 일환으로, 이를 통해 아워스팟은 마포구 이외 지역에서 처음으로 실증 사업을 진행한다. 

 

지난달 17일부터 시작돼 이달 31일까지 2개월 간 열리는 팝업 행사는 디에이치 아너힐즈 입주민을 대상으로 무료 멤버십 체험을 제공한다.

 

장지혜·윤홍석 아워스팟 공동대표는 “현대건설과 함께 주거 단지 내 새로운 돌봄 인프라 모델을 실증하게 되어 의미가 크다”며, “이번 팝업을 계기로 다른 지역의 니즈를 확인하고, 추후 지점 확장에 속도를 내 더 많은 고객에게 육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아워스팟은 초등 저학년 자녀를 둔 가정을 위한 로컬 기반 키즈 케어 서비스로, 방과후 스케줄 사이 빈 시간 공간 이용, 하교·학원 픽업, 간식 제공, 숙제 관리, 방학 클래스 등을 제공한다. 

 

앞서 마포구에서 염리초점·한서초점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누적 1600가구 이상 이용 데이터를 확보한 바 있다. 

 

본 서비스는 기존 돌봄 시장의 비효율을 기술로 해결하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아이의 시간표를 등록하면 픽업과 돌봄, 숙제 관리 등을 연계해 주는 통합형 시스템을 구축했고, 이 같은 혁신성을 바탕으로 현대건설 오픈이노베이션 사업에 선정됐다. 

 

한편 아워스팟은 국내 대표 액셀러레이터 블루포인트파트너스의 컴퍼니빌딩 사업 일환으로 설립됐다. 지난해 하반기 이후 독립법인으로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설 명절 주류, 상황 따라 골라 마신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설 명절을 앞두고 주류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이마트가 지난 1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사전 예약 기간 주류 매출은 전년 설 대비 20% 증가했다. 3년 연속 성장세다. 업계는 명절 기간 가족·지인 모임이 늘어나는 동시에 건강과 열량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제품 수요가 확대된 것으로 분석한다. 기름진 명절 음식과의 궁합,

2

형지엘리트, 매출 19%↑·영업익 4.5배 급증…스포츠 상품화 ‘폭발적 성장’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형지엘리트가 스포츠 상품화 사업 성장에 힘입어 외형과 수익성을 동시에 끌어올렸다. 1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형지엘리트의 제25기 반기(2025년 7~12월·6월 결산법인) 연결 기준 매출액은 88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했다. 전년 대비 142억원 늘어난 규모다. 영업이익은 73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

3

“설 연휴 비행기 타면 유과 드려요”… 파라타항공, 전 노선 깜짝 감사 이벤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라타항공이 설 연휴를 맞아 전 노선 탑승객 대상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파라타항공은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 국내선 및 국제선 전 항공편에서 모든 탑승객에게 감사 메시지 카드와 전통 한과 ‘유과’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취항 이후 고객 성원에 대한 감사와 설 명절을 맞아 승객의 안녕을 기원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