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SWC2025' 대한민국 예선 8월 2·3일 실시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1 14:03:00
  • -
  • +
  • 인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오는 8월 2일부터 3일까지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5(이하, SWC2025)’의 대한민국 예선을 진행하고 8월 3일부터 4일까지 미주 지역 예선 승자조 경기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 ‘SWC2025’ 아시아퍼시픽 지역 B조 한국·미주 지역 예선 [사진=컴투스]

'SWC2025'는 전 세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유저들이 함께 하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다.

지난 6월까지 세계 각지에서 참가자를 모집했으며, 월드 아레나 시즌 32·33 개별 성적을 기준으로 예선 참가 선수를 선발했다.

앞서 열린 아시아퍼시픽 지역 A조 동남아시아 예선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한국과 미주 지역 예선은 이틀에 걸쳐 전 경기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의 5판 3선승제로 전개된다.

먼저 한국 예선은 오는 8월 2일과 3일 오후 1시(한국 시각 기준)에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서머너즈 워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된다. 총 8명의 선수가 겨루며 그중 상위 2명이 아시아퍼시픽 컵 진출권을 확보한다.

한국에서는 지난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2025’에서 대한민국 대표로 출전한 ZZI-SOONG, SCHOLES, PURE.LUCK 등 베테랑을 포함해 SWC2017 월드 파이널 진출자 ZDOL까지 출전한다.

미주 지역 예선은 8월 3일과 4일 오전 5시(한국 시각 기준)에 승자조 경기가 먼저 진행되고, 10일 패자조 경기가 진행된다.

총 16명의 선수들이 겨뤄 상위 8명이 아메리카 컵에 진출한다. 아메리카 컵 2회 우승자이자 2023년도 월드 파이널 준우승자인 미주 최강 TRUEWHALE을 포함해 RAIGEKI, LADRILLO-OS, ZEZAS 등 다수의 월드 파이널 진출 경험 선수들이 대진에 이름을 올려 예선부터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한편, 'SWC'는 지난 2017년 출범해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며 ’서머너즈 워’ 유저들의 국제 e 스포츠 문화 교류의 장으로 발전해왔다.

유저들과의 긴밀한 소통을 바탕으로 매해 더욱 정교한 룰과 새로운 포맷을 도입하고 규모를 확대하며, 전 세계 게이머가 함께 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국민은행, ‘KB Quick Send’ 해외송금 서비스 확대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에서 제공되는 'KB Quick Send' 해외송금 서비스대상을 기존 외국인에서 내국인으로 확대한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서비스 확대는 오는 1월 1일 정부의 무증빙 해외송금 한도 체계 개편에 발맞춰 해외송금 고객의 실질적 비용 부담을 낮추기 위한 조치다. 국민인 거주자는 건당 미화 5000

2

매일유업, 선천성대사이상 환아 위한 ‘앱솔루트 하트밀 캠페인’ 전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 26년간 선천성대사이상 특수분유를 생산해온 매일유업이 올해도 희귀질환 환아들을 위한 특별한 응원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5일 밝혔다. 매일유업의 영유아식 전문 브랜드 앱솔루트가 국내 5만명 중 1명 꼴로 앓고 있는 희귀질환인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을 알리고 환아와 가족들을 응원하는 ‘2025 앱솔루트 하트밀(Heart Meal) 캠페인

3

이랜드 로이드, '캐치! 티니핑' 협업 주얼리 판매 호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그룹 주얼리·테마파크 계열사 이월드에서 운영하는 주얼리 브랜드 로이드가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 협업 컬렉션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협업 컬렉션 인기에 11월 17일부터 12월 11일 기준, 로이드 미아방지 키즈 목걸이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 이번 협업 컬렉션은 로이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