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신규 ‘3D 스캔 장비’ 2종 도입…“세밀한 피부‧지형 표현”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1-12 14:59:06
  • -
  • +
  • 인쇄
피부 표현용 ‘라이트게이지’, 지형 표현용 ‘라이다’

엔씨소프트가 사내 ‘비주얼 센터’에 ‘라이트케이지’와 ‘라이다’ 등 신규 장비 2종을 도입했다고 12일 밝혔다.

엔씨 비주얼 센터는 게임‧영상의 수준을 높이기 위한 연구개발(R&D)을 이어가고 있다.

 

▲ 라이트케이지 사용 모습 [엔씨소프트 제공]

 

이번 신규 장비는 엔씨가 국내 게임사 최초로 도입해 사실적인 캐릭터와 배경 데이터를 확보하는 데 사용한다.

라이트케이지는 3D 지오메트리와 상세한 피부 표면 질감을 캡처하기 위한 스캔 장비다. 156개의 멀티 플래시 조명과 60대의 카메라가 동기화돼 작동한다. 이를 통한 다각도의 빛과 화각으로 한 번에 수백 장의 사진을 촬영한다.

라이트케이지를 이용하면 잔주름이나 모공 등 실제 사람의 피부를 세밀하게 구현하고 얼굴의 색상 변화까지 정교한 표현이 가능하다.
 

▲ 라이다 사용 모습 [엔씨소프트 제공]

 

라이다는 실측을 기반으로 광대역 장소를 3D 스캔하는 장비다. 초당 100만 포인트의 레이저 펄스를 통해 물체의 표면 정보를 시각화한다.

사람이 접근할 수 없는 지역까지 최대 1km의 장소를 한 번에 스캔할 수 있다. 넓은 범위의 배경과 사물이 고품질의 3D 데이터로 변환돼 활용도가 높다.

신규 장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엔씨(NC)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디야커피, 상이군경 대상 음료·급식 봉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디야커피는 지난 10일 서울시 노원구에 위치한 서울시립상이군경복지관에서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봉사에는 가맹점주협의회장을 포함한 협의회 소속 점주 8명과 본사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이들은 복지관 회원들에게 아메리카노와 아이스티 350잔을 제공하고, 식사 준비와 배식 봉사에도 함께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2

글래드 호텔, ‘한가위 겜(Game)성 패키지’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글래드 호텔은 다음달 1일부터 31일까지 추캉스(추석+호캉스) 상품으로 ‘한가위 겜(Game)성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패키지 혜택으로 최근 K-컬처에 대한 국내외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한국의 대표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뮤지엄인핸드의 ‘Korean Heritage’ 아트 키트(Art Kit) 1개를 제공한다.

3

바디프랜드, 대명스테이션과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바디프랜드는 대명스테이션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바디프랜드가 토털 라이프케어 브랜드 ‘대명아임레디’를 운영하고 있는 대명스테이션과 함께, 전방위적인 협업을 통한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성사됐다. 이를 위해 지난 3일, 바디프랜드 도곡타워 본사에서 양사 대표이사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