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신규 ‘3D 스캔 장비’ 2종 도입…“세밀한 피부‧지형 표현”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1-12 14:59:06
  • -
  • +
  • 인쇄
피부 표현용 ‘라이트게이지’, 지형 표현용 ‘라이다’

엔씨소프트가 사내 ‘비주얼 센터’에 ‘라이트케이지’와 ‘라이다’ 등 신규 장비 2종을 도입했다고 12일 밝혔다.

엔씨 비주얼 센터는 게임‧영상의 수준을 높이기 위한 연구개발(R&D)을 이어가고 있다.

 

▲ 라이트케이지 사용 모습 [엔씨소프트 제공]

 

이번 신규 장비는 엔씨가 국내 게임사 최초로 도입해 사실적인 캐릭터와 배경 데이터를 확보하는 데 사용한다.

라이트케이지는 3D 지오메트리와 상세한 피부 표면 질감을 캡처하기 위한 스캔 장비다. 156개의 멀티 플래시 조명과 60대의 카메라가 동기화돼 작동한다. 이를 통한 다각도의 빛과 화각으로 한 번에 수백 장의 사진을 촬영한다.

라이트케이지를 이용하면 잔주름이나 모공 등 실제 사람의 피부를 세밀하게 구현하고 얼굴의 색상 변화까지 정교한 표현이 가능하다.
 

▲ 라이다 사용 모습 [엔씨소프트 제공]

 

라이다는 실측을 기반으로 광대역 장소를 3D 스캔하는 장비다. 초당 100만 포인트의 레이저 펄스를 통해 물체의 표면 정보를 시각화한다.

사람이 접근할 수 없는 지역까지 최대 1km의 장소를 한 번에 스캔할 수 있다. 넓은 범위의 배경과 사물이 고품질의 3D 데이터로 변환돼 활용도가 높다.

신규 장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엔씨(NC)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인사] 한컴그룹, 2026년 정기 임원 인사 단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한컴그룹은 2026년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하고, 송상엽 한컴위드 대표이사를 사장으로 발령하는 등 총 12명의 임원 승진자를 발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인사는 AI·데이터·디지털 금융 등 그룹의 미래 핵심 사업에서 보여준 성과를 기반으로, 그룹의 성장과 도약을 위한 실행 체계 강화에 중점을 뒀다.사장으로 승진한 송상엽 한컴위드

2

FIVE O ONE, 연말 싱글 'Last Christmas' 깜짝 발매 확정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그룹 FIVE O ONE(김현중, 허영생, 김규종)이 겨울 감성을 담은 신곡을 선보인다. 17일 오전 헤네치아는 "오는 18일 FIVE O ONE의 새 디지털 싱글 ‘Last Christmas’가 발매된다. 이번 신곡은 FIVE O ONE의 데뷔 2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곡으로 올 한 해를 마무리하는 동시에 오랜 시간

3

'키랑남 최홍만' 최홍만, 고양이 카페서 핑크빛 모먼트? "아이 키우고 싶어"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왕 크니까, 왕 귀여운’ 최홍만이 고양이들과 힐링하는 하루를 선보인다. 17일(수) 오후 5시 30분 공개되는 유튜브 채널 ‘키링남 최홍만’(제작 SK브로드밴드)에서는 ‘218cm 대한민국 대표 골리앗’ 최홍만이 고양이 카페를 방문해 고양이들과 꽁냥꽁냥한 케미를 발산하는 현장이 펼쳐진다. 이날 최홍만은 “어릴 때부터 고양이를 좋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