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SWC2024, 아시아퍼시픽컵 동남아 대표 'KELIANBAO·PU' 선발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5 17:29:06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컴투스가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4(이하 SWC2024)’에서 동남아시아 대표 선수로 KELIANBAO와 PU를 선발했다고 5일 밝혔다.

 

‘SWC2024’는 올해로 8년째 개최되고 있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e스포츠 대회로, 지난 6월 전 세계 참가자를 모집하고 지역컵에 앞서 예선으로 본선 진출자를 가리고 있다.

 

▲ <사진=컴투스>

 

컴투스는 지난 3일과 4일 양일간 오후 1시(한국 시각 기준), 동남아시아 대표를 선발하는 아시아퍼시픽 지역 A조 경기를 온라인으로 실시했다. 총 8명의 선수가 아시아퍼시픽컵 진출권을 위해 맞붙었으며, 새롭게 변경된 경기 규칙이 적용된 올해 첫 경기인만큼 글로벌 유저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먼저 3일 첫 경기에서는 신인 KELIANBAO가 베테랑들을 파죽지세로 꺾으며 우승, 조 1위로 지역컵에 진출하는 기염을 토했다. KELIANBAO는 2022년 아시아퍼시픽컵 8강 진출자 DOCTHURR, JINYAO에 완승한 FLYN을 꺾으며 결승에 진출했다. 지역컵 유경험자 MONKEYGXCLAS, 뒤이어 YEONHONG-187까지 차례로 꺾은 PU가 맞섰으나, 각각 1승씩 주고받은 끝에 KELIANBAO가 PU의 물 속성 드래곤나이트를 제압하며 승기를 확보, 첫 번째 아시안퍼시픽컵 진출에 성공했다.

 

3일 패자조 경기에서는 PU가 마지막 지역컵 티켓의 주인공이 됐다. 전날 승부의 베네핏으로 자동 결승에 진출한 PU는 물 속성 쌍둥이 천사를 적극 활용하며 DOCTHURR와 NICKCLAS를 연달아 꺾은 YEONHONG-187 선수에 3 대 1로 승리, 첫날 호각을 이뤘던 KELIANBAO와 나란히 아시안퍼시픽컵에 진출하며 신인들의 파란을 연출했다.

 

같은 기간 오후 9시(한국 시각 기준)에는 유럽에서도 예선 경기가 진행됐다. 글로벌 강자가 대거 몰린 지역답게 16명의 선수가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펼친 끝에 PINKROID, GLORIOUS, ROSITH, VICIOUS 등 총 4명이 유럽컵에 진출했으며, 오는 10일 패자조 매치를 통해 남은 네 자리의 주인공을 가릴 예정이다.

 

한편, ‘서머너즈 워’ 글로벌 최강자를 가리는 ‘SWC2024’는 오는 9월 초까지 세계 각 지역에서 예선전을 진행하고 본선 진출 라인업을 확정할 예정이다.

 

이번 동남아시아와 유럽 지역 예선은 ‘SWC’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볼 수 있고, ‘SWC2024’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서머너즈 워’ 공식 카페와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