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천절 대체휴일보다 안정적 일자리 창출이 우선돼야

정우석 / 기사승인 : 2015-09-16 13:32:26
  • -
  • +
  • 인쇄

[메가경제 정우석 기자] 개천절 대체휴일에 대한 기대가 급상승 중이다.


그러나 그건 일반 서민들의 희망사항일 따름. 대체휴일은 자판기처럼 버튼만 누르면 나오는 물건이 아니다.


만약 통치자가 이번에 개천절 대체휴일을 감행할 경우 정부여당이 너무 마음대로 국정을 함부로 한다는 비난을 받을 여지가 있다.


월급을 많이 받아 생활수준이 중산층의 위층에 해당하는 일부 큰 기업 직원만 개천절 대체휴일이 현실화한다면 추석연휴를 시작으로 시월 5일까지 장장 10일간의 ‘장기 휴가’를 즐길 수 있다.


▲ 개천절

만약 그럴 경우 레저와 여가도 빈익빈 부익부 현상, 즉 수입에 따른 괴리감을 키우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


개천절 대체휴일에 신중해야 하는 이유다. 새달 5일은 엄연히 근로해야 하는 날이다.


기업 측에서도 이런 대체휴일을 달가워할 리가 없다.


개천절 대체휴일이 거론된다는 소식에 일부 누리꾼은 “쓸 돈이 있고 휴일을 많이 주면 누가 뭐래나? 개천절 대체휴일 와봐야 없는 사람만 더 서러울 뿐이다. 정부는 그런 임시미봉책을 쓰지 말고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에 힘써야 한다.”와 같은 쓴소리를 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우석
정우석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OLED 한계 깼다" LG디스플레이, 720Hz·5K2K 세계 최초 공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LG디스플레이가 세계 최고·최초 기록을 앞세운 모니터용 OLED 패널을 대거 공개하며 글로벌 게이밍 디스플레이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LG디스플레이는 내달 6일(현지시간)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6’에서 현존 OLED 패널 가운데 세계 최고 주사율 720Hz 세계 최초 39인치

2

“사후 감사는 끝” 강원랜드, 생성형 AI 기반 스마트 감사시스템 도입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스마트 감사체계를 도입하며 감사 업무 전반의 혁신에 나섰다.강원랜드 감사위원회(상임감사위원 안광복)는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감사시스템’을 본격 가동한다고 28일 밝혔다. 감사위원회는 오는 29일 안광복 상임감사위원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스템 오픈식을 열고, 인공지능 대

3

우아한형제들, 유통산업 상생 앞장…산업부 장관 표창 수상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유통산업 상생·협력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통상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지난 26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30회 한국유통대상’ 시상식에서 ‘2025 유통산업 상생협력 문화확산 유공자 포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8일 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