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3사, 추석 명절선물 대전 '개막'...가성비 트렌드 '그대로'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9 17:01:46
  • -
  • +
  • 인쇄
고물가 상황 속 '가성비 트렌드' 유지
할인 혜택·추가 구성 등 혜택 높였다

[메가경제=정호 기자] 올해도 추석을 앞두고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마트 3사의 추석선물 기획전 전쟁이 치열하다. 

 

9일 유통업계와 메가경제 취재에 따르면 추석용 선물은 특히 선물세트를 출시한 브랜드별 판촉활동도 심화되고 트렌드 또한 가성비·친환경 등이 강조된다. 특히 올해는 경제 침체가 계속되며 가성비 선물의 비중이 높은 모습이다. 

 

▲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마트 3사의 추석선물 기획전 전쟁이 치열하다.[사진=이마트]

 

이마트는 오는 17일까지 본판매에 돌입하며 행사카드를 통해 최대 50% 할인 혜택을 내세웠다. 실속·실용 트렌드를 반영해 장기간 보관이 가능하고 활용도가 높은 선물세트 구성을 내세웠다. 

 

우선 사전예약에서 판매량이 증가한 냉해·태풍·탄저병 등 피해가 적어 생산량이 증가한 사과와 옥돔·갈치 등 선어세트는 꾸준한 가성비 제품으로 판매한다. 동기시에 건버섯 세트와 조미김 세트 또한 마련됐다. 

 

사과 세트 가격은 전년 추석 대비 가격을 평균 10% 낮췄다. 축산 선물세트는 10만원대 초반의 본판매 전용 한우 세트를 20% 할인가에 선보인다. 선어 세트는 전품목을, 굴비 세트는 인기 세트 6개의 판매가를 작년과 동결했다. 가공식품 선물세트에서는 '혈당 관리 트렌드'에 맞춘 선물세트와 3~4만원대 조미료·통조림 선물세트 물량을 20% 늘렸다.

 

롯데마트 또한 17일까지 11일간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를 진행한다. 행사카드 결제 시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마트 행사 또한 고물가 상황에 맞춰 1만원대 내외 선물세트가 위주다.  

 

'비비고 토종김 5호'와 '양반 들기름김세트'는 각 9900원에 판매하며 '휠라 스포츠 양말세트'와 '컬럼비아 중목 양말세트'는 행사카드 결제 시 30% 할인혜택을 붙일 수 있다. 전년 추석 대비 준비 물량을 20%가량 늘린 '넛츠박스 매일견과 세트'는 구매시 같은 제품을 하나 더 증정한다. 

 

'충주 사과'와 '나주배', '샤인머스켓', '한판 제스프리 골드키위'는 2만원이 채 되지 않은 가격에 판매한다. '성경 보성녹차 정성L호'는 엘포인트 회원이면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5만원대 내외 과일·버섯, 10만원대 축산 상품 등 중저가 선물세트 또한 특징이다. 먼저 과일에서는 '충주 프레샤인 사과'를 행사카드 결제 시 1만원 할인하며 '천안 배'와 '제스프리 골드키위'는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축산에서는 '1++(투플러스)' 한우 중 최고 등급인 9등급 한우 부위로 제작한 '마블나인 한우 선물세트 3입'와 1등급 한우 국거리·불고기용이 들어있는 '한우 정육세트 2호'를 엘포인트 회원가로 판매한다. 

 

가공·생활용품 선물세트에 대해 추가 제공 혜택을 내세웠다. '동원 튜나리챔 8호'와 '동원참치 M8호'를 '씨제이 스팸 닭가슴살 12호' 등이 그 대상이다. 

 

홈플러스에서는 약 950여 종의 엄선된 상품을 최대 50% 할인가에 제공하는 '2024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 행사를 오는 18일까지 실시한다. 홈플러스는 앞서 진행한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의 고객 구매 패턴을 분석해 본 판매 구성을 준비했다. 특히 5만 원대 이하 실속형 세트를 전체 80% 수준인 약 780여 종으로 구성해 고물가 속 물가 부담 낮추기에 주력했다. 

 

제품 구성은 '동원 양반 돌김 세트', '보먹돼 BBQ 냉장세트',  '전통양념 너비아니구이 냉동세트', 청정원 스페셜 SM호' 등으로 준비했다. 

 

축산에서는 DNA 검사 및 항생제 잔류 물질 검사를 통과한 한우를 판매한다. '농협안심한우 정육갈비 혼합 냉동세트', '농협안심한우 꼬리한벌 냉동세트', '농협안심한우 1등급 정육 냉동세트' 등이 준비됐다. 

 

정육 코너에서는 미국산 1855 블랙앵거스 세트', '전통양념 소불고기 냉동 세트, '호주청정우 정육갈비 냉동 혼합세트' 등을 판매한다. 

 

과일 세트는 '나주배', '샤인머스캣·사과·배 혼합세트', '샤인머스캣·망고 세트', '밀양 얼음골 사과 세트' 등이 준비돼 있다. 수산품은 '완도 전복 세트', '이력 추적 참굴비 세트 4호', 볶음·볶음 '통영바다 이력제 은빛멸치 세트'  등이 마련됐다. 

 

대형마트 관계자들은 "고물가 상황에서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실속과 실용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선물세트를 마련했다"며 "가성비 선물세트 뿐만 아니라 중저가 등 다양한 품목의 구성을 준비했다"고 입을 모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예스골프, 파크골프채 ‘마에스트로’ 출시…초경량 카본 샤프트-인체공학적 그립 적용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예스골프가 프리미엄 파크골프채 ‘마에스트로(MAESTRO)’를 공식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마에스트로’는 예스골프의 골프 클럽 제작 노하우를 집약한 제품으로, 519g의 초경량 카본 샤프트를 적용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가벼운 스윙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경량화와 함께 성능도 놓치지 않았다. 헤드에 집중된 무게중심 설

2

뉴비즈원, '현장관리 전문팀' 신설… "차별화된 전문가 투입으로 아웃소싱 경쟁력 강화"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리테일 아웃소싱 전문기업 ㈜뉴비즈원이 자사 아웃소싱사업본부 내에 '현장관리 전문팀'을 신설하고, 대기업 리테일 현장 전문가를 영업부문에 영입하는 등 조직 개편을 통해 현장 중심의 전문 인력 관리 시스템을 대폭 강화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조직 개편은 급변하는 리테일 시장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고객사에 한 차

3

SKT, '2700만 고객정보 판매' 해커 주장에 "사실 무근"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텔레콤이 국제 해킹조직이 자사 2700만명의 고객 데이터를 판매한다며 해킹을 주장한 부분에 대해 "사실 무근"이라며 일축했다. SK텔레콤은 16일 "해커가 주장한 내용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며 "다크웹(텔레그램)에 올린 샘플데이터, 웹사이트 캡처 화면, FTP 화면 등을 분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