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지엔티파마와 차세대 화장품 사업 MOU 체결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3-29 19:41:56
  • -
  • +
  • 인쇄

유한양행과 지엔티파마가 29일 차세대 화장품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의학과 피부과학을 접목한 차세대 화장품의 공동 개발과 판매를 위해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 유한양행 김성수 전무(오른쪽)와 지엔티파마 곽병근 본부장 [유한양행 제공]


지엔티파마는 24년간 뇌신경질환을 포함한 인간 노화관련 치료 신약 개발과 사업을 진행하면서 동물용의약품, 화장품 등 다양한 사업군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에는 항노화 피부 보호 신물질인 ‘TFM’의 국내 및 해외 특허 출원을 마치고, TFM을 함유한 다양한 기능성 더마 코스메틱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유한양행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국내 더마 코스메틱 시장은 1조 원 규모로 추정된다.

양사는 특허물질 'FM04(피부 보호 및 재생 포뮬라)'를 활용한 고기능성 더마화장품을 개발·판매할 계획이다.

김성수 유한양행 생활유통사업부 전무는 “유한양행의 R&D 역량과 다양한 유통망을 통해 지엔티파마의 우수한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나아가 K뷰티산업 발전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