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이 외식업 소상공인 전문 교육기관 배민아카데미의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장사 교육 콘텐츠를 적시에 추천하는 큐레이션 기능을 도입했다. 찜하기‧검색 등을 통해 서비스 편의성을 높이는 데에도 주안점을 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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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배민아카데미 홈페이지 개편 안내 이미지 [우아한형제들 제공] |
‘관심 카테고리 설정’ 기능을 도입해 업주가 원하는 맞춤 장사 노하우를 신속하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업주는 ‘마이페이지’에서 ‘나의 관심카테고리 설정’을 선택하면 ▲매장운영 ▲마케팅 ▲요리·식자재 ▲고객서비스 ▲세무·노무 ▲인문·트렌드 등 본인이 관심 있는 교육을 바로 추천받을 수 있다.
또한 ‘찜하기’ 기능을 통해 관심 있는 영상 콘텐츠 시리즈가 새로 올라올 때마다 즉시 알림을 받아 볼 수 있다.
교육 영상 주요 내용을 초 단위로 안내하는 ‘영상 구간 바로보기’ 기능도 적용했다. 원하는 구간을 직접 선택해 빠르게 볼 수 있도록 했다.
검색 기능도 새로 도입해 업주가 원하는 교육과 콘텐츠를 키워드로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으며 ‘추천 검색어’를 통해 업주가 볼 만한 학습 과정도 제안해준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맞아 이벤트도 마련됐다. 내달 18일까지 배민아카데미 사이트에서 관심 카테고리 설정을 완료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배민상회 10만 원 쿠폰(10명), 배민선물하기 2만 원 상품권(500명) 등을 증정한다.
지난 2014년 시작한 배민아카데미는 음식 조리법, 메뉴 개발, 마케팅 홍보, 고객서비스, 법무, 세무, 외식업 트렌드 등 식당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교육 과정으로 전달해왔다.
지난 2020년 7월엔 가게를 비우기 어려운 업주가 원하는 시간에 어디서든 배울 수 있도록 배민아카데미 홈페이지를 열었다.
현재 배민아카데미에서는 총 600편의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콘텐츠, 대면 교육, 비대면 라이브 교육 등 학습 과정에 참여한 누적 참여자 수는 이달 기준 14만 명을 돌파했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은 “배민아카데미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강화해 사장님들이 최적의 교육 콘텐츠를 더욱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며 “사장님들의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는 장사 교육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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