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스튜디오, ‘FUNding’ 캠페인 성료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6 16:38:12
  • -
  • +
  • 인쇄
스타와 팬이 함께 하는 기부 챌린지 ‘러브온탑’ 연계
강다니엘, 정동원, 박경림 등 스타들과 팬이 함께 참여
기부금 가족돌봄청년들의 생계 지원비 사용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재단법인 ‘바보의나눔’이 진행하는 기부 챌린지 ‘러브온탑’과 연계해 실시한 ‘FUNding’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6일 밝혔다.

 

▲ ‘FUNding’ 캠페인 이미지 [사진=스마일게이트]

FUNding은 희망스튜디오 플랫폼에서 진행되는 기부 캠페인의 총칭이다.

희망스튜디오 플랫폼에서 ‘스타와 함께하는 러브온탑 기부 챌린지’라는 명칭으로 진행된 이번 FUNding 캠페인은 스타와 팬들이 즐겁고 보람차게 기부에 참여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부금 지원 단체 ‘바보의나눔’과 콘텐츠 기획 제작사이자 희망파트너 ‘비타콘’이 스타들의 기부 챌린지를 진행하고, 희망스튜디오가 팬들이 응원하며 함께 할 수 있는 FUNding 캠페인을 희망스튜디오 플랫폼에 열어 동참했다.

희망파트너란 희망스튜디오와 함께 즐거운 기부 문화를 확산하는 기업 및 게임 IP를 말한다.

바보의나눔은 직접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러브온탑’에서 지난 3월 7일부터 이달 8일까지 6개월간 스타들이 참여하는 기부 챌린지를 진행했다.

그룹 비투비를 시작으로 TNX, 정동원, 박경림, 강다니엘, 엔플라잉, 박지현 등 열 팀의 스타가 출연해 장난감 총으로 컵을 쓰러뜨려 기부금을 쌓아가는 미션에 도전해 기부금을 조성했다.

희망스튜디오 플랫폼은 해당 챌린지를 응원하는 팬들이 기부 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FUNding캠페인을 오픈했다.

해당 캠페인은 6개월간 누적 조회수 200여만 회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모금된 기부금은 총 1619만원으로 운영비 공제 없이 전액 재단법인 바보의나눔에 전달된 돼 어린 나이에 가족의 생계를 책임지고 있는 가족돌봄청년들을 위한 생계 지원비로 쓰일 예정이다.

권연주 희망스튜디오 이사는 “이번 FUNding은 스타와 팬들이 희망스튜디오 기부 플랫폼을 의미 있게 활용해 주신 뜻깊은 사례”라며 “앞으로도 스타와 팬덤이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사회 전반에 선한 영향력을 확산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금융자산 10억 이상 ‘부자’ 15년 새 3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내에서 금융자산 10억원 이상을 보유한 이른바 ‘부자’가 지난 15년간 3배 이상 가파르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부자 수 증가 속도는 전체 인구 증가율을 크게 웃돌았고, 이들이 보유한 금융자산은 3000조원을 돌파했다. 자산 포트폴리오는 부동산에서 금융·대체자산으로 이동하는 모습을 보였다. 14일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발간한

2

S-OIL,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 은상 수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S-OIL(에쓰오일)은 ‘주유장갑 굿러브스(GoodLOVES) 캠페인’ 시즌 1과 시즌 2로 지난 11일에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의 디지털 PR-CSR(홍보-사회적 책임) 부문에서 각각 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은

3

이마트24, 연말 홈파티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이마트24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홈파티와 모임 수요가 늘어나는데 맞춰 케이크부터 주류, 안주까지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연말 홈파티 필수 상품인 케이크와 디저트 15종을 이달 17일까지 예약판매한다.이마트24가 판매하는 상품은 ‘베키아에누보 스노우치즈케이크,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피칸파이, 허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