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 소아암 환아에 '희망담은 북앤키트' 후원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7 18:05:22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웅진씽크빅(대표 이봉주)이 소아암 환아를 대상으로 한 사회공헌 활동 ‘희망담은 북앤키트’ 후원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활동은 소아암 환아의 학업 및 심리 정서 발달을 돕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웅진씽크빅은 전국 소아암 어린이 및 청소년 500명에게 연령대별 맞춤 도서와 텀블러, 에코백 등의 생활용품이 포함된 북앤키트를 전달했다. 

 

▲ 웅진씽크빅, 소아암 환아에  '희망담은 북앤키트' 후원

북앤키트 지원은 웅진씽크빅이 2016년부터 시작한 자사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소아암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치료 과정에 대한 스트레스 완화 및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와 함께 실시하고 있다.

또한, 지난 8월부터 진행된 제9회 ‘웅진 또또사랑 희망담은 글그림 공모전’도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공모전에는 소아암 어린이와 가족들이 참여해 치료 과정에서 느낀 감정과 생각을 글과 그림으로 표현했다. 행사에는 총 97명의 아이들이 114개 작품을 출품했으며, 참여 인원은 전년 대비 24% 증가했다. 공모전 수상자들에게는 장학금과 도서 상품을 수여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도 웅진북클럽 도서와 상품권을 전달했다.

웅진씽크빅 관계자는 “어려운 여정을 극복하며 성장하는 아이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긍정적인 삶의 변화를 지원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아이들이 밝게 웃으며 세상을 살아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그들을 위한 지원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웅진씽크빅은 2016년부터 현재까지 7,000여명의 소아암 환우에게 10만권 이상의 도서, 웅진플레이도시 티켓 등 다양한 지원품을 후원했다. 해당 활동을 통해 누적 기부한 현금 및 현물은 약 7억원에 달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레드페이스, 가을 트레킹 맞춤형 기능성 워킹화 2종 공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본격적인 트레킹 계절인 가을이 오고 있다. 이에 발맞춰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가 발 편한 기능성으로 나들이부터 트레킹까지 다용도로 활용 가능한 워킹화 2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레드페이스가 출시한 콘트라 벤트 노바 워킹화와 콘트라 셀 코어 워킹화는 모두 갑피에 콘트라텍스 엑스투오 프로를 적용했다. 이는 브랜드가 자체

2

아이파크, K-브랜드지수 아파트 브랜드 부문 1위...힐스테이트·푸르지오 뒤이어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아파트 브랜드 부문 1위에 아이파크가 선정됐다고 11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3

이주형 삼성디스플레이 중소형사업부장 "삼성 OLED, 미래 모빌리티 핵심 플랫폼"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삼성 OLED는 자율 주행하는 미래 모빌리티와 사람을 연결하는 디지털 플랫폼이 될 것입니다." 이주형 삼성디스플레이 중소형사업부장(부사장)은 10일(독일 현지시간) 'IAA 모빌리티 2025(이하 IAA 2025)'에서 열린 컨퍼런스에 참가해 이같이 강조했다. 지난 9일~14일(현지시간)까지 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