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붉은사막’ 두 번째 프리뷰 영상 공개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6 08:53:40
  • -
  • +
  • 인쇄
독창적 전투 시스템·자유도 높은 캐릭터 성장 담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펄어비스는 지난 5일 붉은사막의 전투와 성장 콘텐츠를 담은 두 번째 프리뷰 영상을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 붉은사막 두 번째 프리뷰 영상 [사진=펄어비스]

지난주 공개한 첫 번째 영상 ‘클리프와 파이웰’에서는 붉은사막의 스토리, 지역 및 탐험, 퀘스트 등 오픈월드에서 펼쳐질 세계관과 주요 콘텐츠를 선보였다.

프리뷰 시리즈의 두 번째 영상 ‘전투와 성장’은 붉은사막의 독창적인 전투 시스템, 자유도 높은 캐릭터 성장 요소를 확인할 수 있다.

붉은사막은 플레이어가 전투의 흐름과 성장 방향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간다. 모험을 통해 획득한 장비와 기술뿐만 아니라 상황에 따라 탈것과 환경을 활용해 자신만의 액션을 그릴 수 있다.

플레이어는 검과 방패, 창, 대검, 도끼, 원거리 무기 등 각각 고유의 강점과 개성을 지닌 무기를 활용해 다채로운 전투를 경험한다. 상점에서 구매는 물론 보스를 처치하거나 탐험 도중 발견하거나 직접 제작도 가능하다.

무기 공격 및 스킬, 맨손 공격, 발차기, 잡기 등을 연계한 콤보로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다. 적을 불태우거나 얼리는 등 무기에 원소를 강화하면 전투의 재미를 한 단계 높일 수 있다.

보유한 무기와 장비를 강화해 캐릭터의 능력치를 끌어올린다. 강화 재료는 채광, 적과 보스 처치, 의뢰 보상, 발견 등 다양한 방법으로 획득할 수 있다.

전투 스타일에 따라 무기와 장비의 추가 능력치, 특수 효과를 조합하고 일부 보스는 처치 후 장비와 의상을 얻어 보스의 시그니처 스킬을 사용하는 등 전투의 재미를 높이는 요소도 풍성하다.

적의 공격과 움직임을 관찰하며 완벽한 타이밍을 파악하는 전략도 중요하다. 정확한 순간의 가드와 회피를 통해 적의 빈틈을 노려 반격할 수도 있다.

미지의 공간 ‘어비스’에서 떨어진 어비스의 파편은 스킬 습득, 강화 등 캐릭터 성장의 핵심이다. 강력한 보스를 처치해 보상으로 얻거나 파이웰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다. 일부 스킬은 탐험 도중 직접 보고 익힐 수 있다.

한편, 붉은사막은 오는 3월 20일 PC와 콘솔 플랫폼으로 전 세계 출시할 예정이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이 진행 중이며, 플레이스테이션 5, 엑스박스 시리즈 X|S, 스팀, 애플 맥,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 정선군에 ‘AI 생활지원사’ 도입…고령층 돌봄 강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은 정선군, 우리주민주식회사, 와플랫 주식회사와 함께 고령층 돌봄 강화를 위한 ‘AI 생활지원사’ 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정선군청 소회의실에서 열렸으며, 최철규 이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AI 기반 돌봄 서비스 도입과 석탄산업전환지역 고령인구의 생활안전 강화를 위한 협

2

현대아이티, 100여 건 IP 확보로 증명한 ‘K-디스플레이’ 기술 저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현대아이티가 100여 건이 넘는 방대한 지식재산권(IP)과 국가 공인 인증을 바탕으로 ‘기술집약적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확고히 하고 있다. 직접 연구개발(R&D)하고 이를 권리화한 독자적 기술 자산을 토대로 국내외 시장에서 브랜드 신뢰를 얻고 있는 현대아이티는 현재 100여 건의 지식재산권 및 각종 공인 인증을 확보했다. 이

3

KT알파 쇼핑, CJ대한통운과 손잡고 주7일 배송 강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이 물류기업 CJ대한통운과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홈쇼핑 배송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KT알파 쇼핑은 지난 5일 서울 목동 KT알파 쇼핑 미디어센터에서 CJ대한통운과 전략적 물류 제휴를 맺고 ‘알파x오네’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6일 밝혔다. CJ대한통운은 2023년 통합 배송 브랜드 ‘오네(O-NE)’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