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펍지 업데이트·이용자 흐름 공개… 2026년 로드맵 예고

황성완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9 15:19:24
  • -
  • +
  • 인쇄
서브제로 업데이트 이후 동시 접속자 수 상승 추이, 최근 동접자 80만명 상회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크래프톤은 자사 펍지 스튜디오(PUBG STUDIOS)가 2025년 한 해 동안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에서 진행된 주요 업데이트 이행 현황과 동시 접속자 수 추이를 공유하고, 2026년 e스포츠·개발 로드맵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사진=크래프톤]

올해 배틀그라운드는 연초 발표한 개발 로드맵에 따라 ▲맵 업데이트 주기 개선 ▲전투 시스템 정비 ▲실시간 환경 변화 기술 도입 ▲UGC(User-Generated Content) 기능 확장 등 핵심 과제를 지속적으로 이행해 왔다.

 

이에 따라 서브제로(Subzero) 업데이트를 비롯해 총기 밸런스 조정, 신규 모드 강화, UGC Alpha 확대 등이 12월까지 계획된 일정에 맞춰 반영됐다. 이와 함께 신규·복귀 이용자 접근성 개선과 반부정행위 대응 강화 등 라이브 서비스 기반 역시 꾸준히 정비됐다.

 

특히 연말 적용된 ‘에란겔 서브제로’ 업데이트 이후에는 동시 접속자 수가 약 80만명을 상회하며 경쟁작 출시가 이어진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서비스 흐름을 유지했다. 출시 8년 차를 맞은 장기 서비스 타이틀임에도 이러한 추세는 글로벌 PC 게임 시장 전반에서도 상위권에 속하는 수준이다.

 

2025년은 PUBG IP가 게임 외적으로도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와 글로벌 협업을 통해 경험의 폭을 넓힌 한 해였다. 문화적 영향력이 있는 브랜드, 아티스트, 캐릭터 IP와의 파트너십이 연이어 진행되면서 이용자들은 게임 안팎에서 PUBG를 새로운 방식으로 접할 수 있었다. 특히 펍지 유나이티드(PUBG UNITED)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배틀그라운드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동시에 참여하는 3자 글로벌 콜라보레이션이 여러 차례 전개되며 플랫폼을 넘나드는 경험이 제공됐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글로벌 e스포츠에서도 올해 처음 도입된 펍지 유나이티드(PUBG UNITED)가 새로운 방식을 제시했다. 두 타이틀의 최고 팀들이 같은 도시에서 결승전을 연이어 치르는 구조로 운영됐으며, 총 128명의 선수가 참여해 기존과는 다른 형태의 경기 흐름을 만들었다. AWS 기반 승률 데이터 공개, 오프닝 세레모니, 파트너십 시상식 등 현장에서 진행된 여러 실험 역시 시청 경험의 다양성을 넓혔다. 대회는 주요 공식 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되며, 글로벌 팬들이 동일한 시간대에 두 타이틀의 챔피언 등극 순간을 함께 지켜보는 새로운 장면을 완성했다.

 

크래프톤은 지난 18일 2026년 e스포츠 로드맵을 공개했으며, 내년에는 9주년 맞이 개발 로드맵도 순차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장태석 크래프톤 펍지 IP 프랜차이즈 총괄은 “2025년 PUBG는 업데이트, 협업, e스포츠를 중심으로 이용자 경험의 외연을 확장해 왔다”며 “2026년에는 개발 로드맵과 9주년 프로젝트 등을 통해 PUBG IP만의 고유한 경험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