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 다운로드 2000만 돌파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2-07 14:59:15
  • -
  • +
  • 인쇄
2000만 다운로드를 기념 유니버스 시상식 진행

엔씨소프트의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가 출시 후 약 10개월 만에 글로벌 다운로드 2000만 건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유니버스는 지난 1월 134개국에 동시 출시한 후 현재 서비스 국가를 233개국까지 늘렸다. 월간 활성 이용자(MAU)는 지난 10월 기준 약 440만 명, 해외 이용자 비중은 89%에 달한다.
 

▲ 엔씨소프트 '유니버스'가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2000만을 돌파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유니버스는 출시 후 총 5122개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공개했으며 누적 조회수는 2146만 회를 기록했다.

엔씨는 지난 2월 개최한 온라인 라이브 콘서트 ‘유니-콘’을 시작으로 팬파티, 쇼케이스, 라이브콜 등 다양한 콘셉트의 온‧오프라인 행사를 총 28회 열었다.

강다니엘, 몬스타엑스, 더보이즈 등 아홉 팀의 아티스트와 함께 한정판 대체불가능토큰(NFT) 굿즈를 공개하기도 했다.

현재 유니버스에 참여 중인 아티스트는 총 30팀이다. 11팀으로 출시해 약 1년 만에 참여 아티스트 수가 3배 늘었다.

콘텐츠 제휴를 통해 MBC ‘아이돌 라디오 시즌2’, Mnet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 JTBC ‘싱어게인2’ 등 프로그램의 아티스트 별 공간 ‘플래닛’도 만나볼 수 있다.

엔씨는 2000만 다운로드를 기념해 유니버스 시상식을 진행한다. ▲인기 플래닛 ▲인기 콘텐츠 ▲팬SNS(FNS) 소통왕 ▲프라이빗 메시지 소통왕을 선정하고 아티스트의 수상 소감 영상도 함께 공개한다.

▲유니버스 내 무료 재화 ‘클랩’ 이벤트 ▲시상식 영상 이벤트 ▲FNS 축하 메시지 등 다양한 이벤트도 동시에 열린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서울우유, ’저탄소인증우유’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서울우유협동조합(이하 서울우유)이 가치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저탄소 인증 목장에서 생산한 친환경 프리미엄 우유 신제품 ‘저탄소인증우유(900ml)’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가격’보다 ‘가치’를 중시하는 친환경 소비 트렌드가 대세로 자리 잡으면서 저탄소·친환경 제품에 대한 관심 역시 높아지고 있다. 서울우

2

전영현 삼성전자 부회장 "초심 돌아가 기술 본질·품질 완성도 집중…근원적 경쟁력 회복하자"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삼성전자는 경기도 수원 디지털시티에서 창립 56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기념식에는 전영현 대표이사 부회장을 비롯한 경영진과 임직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근속상 및 모범상 시상, 축하공연, 창립기념사, 기념영상 시청 순으로 진행됐다. 전영현 부회장은 이날 창립기념사를 통해 근원적 경쟁력 회복 및 AI 시대 선도

3

KT알파 쇼핑, 다음달 17일까지 '블랙 K 페스타' 열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이 다음달1일부터 17일까지 ‘블랙 K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KT알파 쇼핑은 행사 기간 동안 대상 상품 모바일 구매 시 10% 적립과 함께 10% 할인쿠폰 및 추가 10% 중복 쿠폰을 지급한다. KT알파 쇼핑 모바일에서 9900원부터 2만9900원까지 균일가 대전을 만나볼 수 있다. 특정 제품에 한해 최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