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카스타드', 올해 글로벌 매출 1000억 돌파…"역대 최단기간 기록"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1-07 15:05:03
  • -
  • +
  • 인쇄

오리온은 올해 10월까지 소프트케이크 브랜드인 카스타드의 글로벌 매출액이 1112억 원으로, 출시 이래 최단기간 내 1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오리온에 따르면, 카스타드의 국내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4% 증가해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 오리온 카스타드 글로벌 제품 [오리온 제공]


회사 측은 "대량으로 구매하는 소비층이 크게 증가했고, 식품을 계획적으로 구매한 후 보관해 놓고 먹는 '저장간식' 트렌드 확산도 매출 성장에 일조했다"고 분석했다.

베트남에서는 오리지널 맛 외에 현지인이 선호하는 '밀크맛', '치즈베리맛', '꼼(Cốm, 쌀을 활용한 베트남 전통음식)' 등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며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37% 성장했다.

인도에서도 지난해부터 베트남 법인이 생산한 카스타드를 판매하기 시작해 대도시 젊은층에게 인기를 끌며 판매량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리온 관계자는 "맛과 식감의 차별화를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현지 소비자들의 입맛을 만족시킨 것이 인기 비결"이라며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원료, 생산공정 등 글로벌 품질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