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홀딩스, 다회용 컵 사용 사내 캠페인..."친환경 문화 조성"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09 02:13:38
  • -
  • +
  • 인쇄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일회용품 줄이기 운동의 일환으로 본사 1층 사내 카페인 ‘DA1201’에서 다회용 컵을 제공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친환경 문화 조성을 위해 시행된 이번 'Green, So Easy' 캠페인은 동아에스티·동아제약 임직원 등 동아쏘시오홀딩스 계열사도 함께 참여한다. 

 

▲ 동아쏘시오그룹 사내 카페인 DA1201 앞에서 임직원이 사용한 다회용 컵을 수거함에 넣고 있다. [사진=동아쏘시오홀딩스 제공]


동아쏘시오홀딩스에 따르면 사내 카페에서 직원들에게 제공되는 하루 평균 음료 수는 300컵이다.

일회용 컵이 아닌 다회용 컵으로 사용할 경우 연간 탄소 저감량이 약 4.8 톤에 달하며, 이는 30년생 소나무 740그루가 1년간 탄소를 흡수하는 효과다.

사용된 다회용 컵은 동아쏘시오홀딩스 본사 각 층마다 비치된 수거함을 통해 모아 전문업체가 매일 7단계에 걸쳐 세척하는 방식으로 재사용 된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다회용 컵 사용 캠페인 시행으로 인해 탄소 절감은 물론 환경보호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일회용품 줄이기 운동을 통해 친환경 문화를 사내에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