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영등포구 소외계층에 기부금·냉방가전 지원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7 10:19:28
  • -
  • +
  • 인쇄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롯데홈쇼핑은 지난 16일(화) 역대급 폭염 예고에 영등포구 소외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기부금과 냉방가전을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에 후원금 8000만원을 전달하고 장애가구·독거 어르신 등 총 225가구에 서큘레이터, 휴대용 선풍기 등을 지원했다. 찜통 더위에도 냉방용품을 제대로 갖추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 위해 냉방가전을 지원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지난 2016년부터 여름철마다 소외계층에 보양식과 여름용 이불, 냉감베개 등 여름나기 물품을 지원해 왔다. 롯데홈쇼핑 임직원들로 구성된 ‘샤롯데봉사단’은 직접 조리한 삼계탕을 현재까지 소외이웃 1800명에게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롯데홈쇼핑이 본사가 위치한 영등포지역에서 지난 2015년 이후 10년째 이어오고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희망수라간’의 일환이다. ‘희망수라간’은 영등포지역 소외계층에게 정기적으로 반찬을 만들어 전달하는 나눔 활동이다. 설·추석에는 명절 음식, 여름철에는 보양식, 겨울에는 김장 김치 등을 만들어 전달하는 등 현재까지 총 391회, 약 6만 5천 개의 반찬을 지원했다.

 

강재준 롯데홈쇼핑 채널본부장은 “역대급 폭염 예고에 영등포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실질적으로 돕기 위해 기부금과 함께 서큘레이터, 휴대용 선풍기 등 냉방가전을 전달했다.”며 “무더위에 지친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승민 기자
신승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1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더 스타라이트’가 정식 서비스 시작 후 하루 만에 국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오전 11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더 스타라이트’는 19일 오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순위 정상,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출시와 동시에 인기 게임 순위 3위에 오르며 쾌조의 출발을 보였다.

2

하나은행, '지수플러스 정기예금'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기준금리 인하 기조에 대응해 원금은 보장하면서도 정기예금 이상의 높은 수익실현 기회를 제공하는 '지수플러스 정기예금'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지수플러스 정기예금(ELD, Equity Linked Deposit)은 주가지수연동 예금으로 상품의 수익률이 기초자산의 변동에 따라서 결정된다. 중도해지를 하지 않

3

항공보안학회,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 개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항공보안학회는 19일 ‘항공안전보안 R&D 추진전략 및 항공기내보안 강화방안’을 주제로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을 일산 킨텍스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했다. 포럼 시작에 앞서 학회는 종합미디어 산업분야 선도기업인 엠트리홀딩스와 항공보안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제1부 개회식은 황호원 항공안전기술원장,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