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중외제약, 통풍치료제 제조법 국내·싱가포르 특허 획득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0-19 10:52:30
  • -
  • +
  • 인쇄
미국, 일본, 중국 등 20여 개국 특허 출원

JW중외제약은 통풍치료제 신약후보물질 URC102의 제조기술에 대해 한국과 싱가포르 특허청으로부터 특허를 취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URC102의 주성분이 되는 화합물 제조방법과 이에 사용되는 중간체에 관한 것로 지난 9월 유럽에서도 원천기술로 공인받은 바 있다.

 
▲  [JW중외제약 CI]

 

경구제로 개발하고 있는 URC102는 URAT1(uric acid transporter-1)을 억제하는 기전의 요산 배설 촉진제다. 혈액 내에 요산 농도가 비정상적으로 높은 고요산혈증으로 인한 통풍 질환에 유효한 신약후보물질이다.

JW중외제약은 지난 2019년 중국 심시어제약에 중국 시장 한정으로 URC102 개발‧판매 권리를 기술 수출했다. 현재 국내 후기 임상 2상 결과를 바탕으로 글로벌 기술이전도 추진하고 있다.

지난 3월 종료한 URC102의 국내 임상 2b상 결과에 따르면 1차와 2차 유효성 평가변수를 모두 충족했으며 높은 안전성과 내약성을 확인했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URC102의 제조방법 관련 특허가 한국을 비롯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원천기술로 인정받고 있다”며 “URC102를 높은 안전성과 우수한 유효성을 겸비한 글로벌 통풍신약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JW중외제약은 URC102 제조방법에 대해 지난해 호주, 지난 4월 남아공 특허 등록을 완료했으며 9월에는 유럽 특허를 등록했다. 이외에도 미국과 일본, 중국 등 20여 개국에 특허를 출원한 상태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웰푸드, 칸쵸에 이름 새기고 ‘이름 찾기’ 이벤트 전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웰푸드는 초코 과자 브랜드 ‘칸쵸’에 소비자 이름이 새겨진 제품을 공개하고,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 ‘내 이름을 찾아라’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칸쵸에 새겨진 504개의 이름은 최근 국내에서 많이 등록된 신생아 이름 등 500개 이름과 칸쵸 공식 캐릭터 4가지(카니, 쵸니, 쵸비, 러비)다. 각각의 이름 위에는 카니, 쵸니의

2

배틀그라운드, G-DRAGON 컬래버 테마 재단장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가 37.2 업데이트를 통해 글로벌 아티스트 G-DRAGON(지드래곤)과의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 게임 속에서 뮤직비디오 세트장과 이모트 스테이지 등 테마 공간이 적용됐으며, 전리품 상자 이동, 맵 로테이션, 굶주린 자들 모드 복귀 등 다양한 신규 요

3

즐거운 가을밤 추억 만드세요...하이트진로, 서울 마곡서 ‘테라 맥주 페스티벌’ 열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서울 마곡 중심가에서 가을밤을 만끽할 수 있는 대형 맥주 페스티벌이 펼쳐진다. 하이트진로는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서울 강서구 마곡나루역 일대에서 열리는 ‘2025 마곡 MCT 페스티벌(Magok Culture & Tech Festival)’에 참여해 ‘테라 로드 비어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행사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